보도자료

제14회 강릉커피축제, 메타버스로도 즐기세요

작성자
interfo
작성일
2022-10-05 16:23
조회
54
(주)인터포, 강릉커피축제 가상 공간서 즐길 수 있는 앱 개발
커피축제 연계한 제1회 강릉 반려동물 문화축제도 8일 열려

【강릉】제14회 강릉커피축제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축제가 잇따라 진행된다.

(주)인터포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메타버스 기반 축제 콘텐츠 플랫폼인 ‘강원메타’를 개발,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등록했다. 이 앱을 설치하면 7일부터 열리는 제14회 강릉커피축제 현장을 그대로 구현한 강릉아레나 메타버스 축제장에서 준비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커피축제가 진행되는 7일부터 10일까지 메타버스 공간에서 제공하는 미니 게임(커피콩 던지기, 핸드드립, 보물찾기, 행운의 룰렛)을 즐기며 스탬프와 포인트를 쌓으면 소정의 선물로 교환이 가능하다.

조용만 (주)인터포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강원메타에 커피축제뿐 아니라 강원도내 및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입히면 그 축제를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 콘텐츠 플랫폼으로 활용 가치가 클 것으로 본다”며 “이번 커피축제를 통해 실제 활용도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커피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제1회 강릉 반려동물 문화축제도 오는 8일 안목해변 파인아트라벨호텔 야외 공간에서 열린다.

강릉시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행사를 시민과 반려동물이 동행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자유롭게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물 등록제 홍보, 유기동물 입양 홍보, 무료 검진상담, 반려동물 운동회 및 사진전을 비롯해 수제 사료를 만들어 보는 반려견 시식코너, 강아지 발바닥 찍기 젤리그림놀이, 문제행동 상담 토크콘서트, 무료 미용체험, 작은 음악회 등 재미있고 즐거운 참여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두순 시 동물정책과장은 “반려동물 문화행사를 통해 강릉이 더욱 성숙한 반려동물 동행 행복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달순기자 dsgo@kwnews.co.kr 2022-10-05 15:13:58

원문보기